막혀버린 수에즈 운하 난리, 일본이 만든 배, 한국이 만든 배라고 주작 중, 일본 이마바리 조선사 제작, 선주는 쇼헤이 키센, 용선사 대만 에버그린, 기능 오류로 인한 정지, 사고 이유, 보험사 역시 일본사, H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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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에즈 운하
고등학교 시절, 책을 좀 보셨다면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곳이 지금 난리입니다. 한 대형 선박이 좌초돼서 막 아리고 있어서 난리입니다.
요게 수에즈 운하 자체의 관리가 이집트라서 이집트 카테고리로 글을 쓸까 하다, 배 자체의 국적이 일본이고 관련 이야기가 좀 있어 그냥 일본 카테고리로 글을 쓰려합니다.
수에즈 운하를 좀 알아야겠죠
수에즈 운하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Suez Canal / قناة السويس
1869년 완공된 지중해 홍해를 잇는 운하, 이집트의 영토, 글로벌 해운업, 해양사에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라시아 대륙과 아프리카 태륙 경계 역할도 하고 있다.
세계지도로 보면 아랫부분
확대 중
지부티 인근은 바다이며 원래 배가 드나들 수 있지만
이집트 옆 부분은 먼가 막혀있는 듯 보인다.
세계지도에서 본다면 저 부분만 지날 수 있다면 바로 지중해다 지날수 없다면
아프리카를 다 돌아가 야된다.
그래서 수에즈 부분만 확대하면
배가 딱 지나갈 정도로 길을 뚤어두었다.
나츠 미급 항공모함 통과할 수 있는 규격
단면적 1006 m2라고 한다.
여길 지나면 바로 지중해인 것이다.
배로 화물을 지중해로 보낼 거면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지 않을 수 없겠죠?
그냥 딱 봐도 경제적 가치가 어마어마합니다.
역사적으로도 프랑스 지배력이 컸다 영국이 먹었다. 이집트에게 돌아왔다 복잡한 지역이지만 오늘 말할 내용은 이게 아니다.
그래서 지금
수에즈 운하가 난리 난 이유, 일본배가 좌초해서 난리난 수에즈 운하
먼저 사진 한 장을 보면 바로 아... 할 것이다.
그렇다.
저 애버그린 이란 배가 수에즈 운하를 막았다.
21.03.23 일자 터진 일
마비를 시켜버린 것
배를 살리려... 아니 운하를 살리려 노력 중이지만
8대의 대형 예인선, 굴착기 등으로 인양 시도를 며칠째 도전 중이지만, 배의 방향을 조근 튼 것이 다라고
24만 톤 이상의 큰 규모에 난항이 예상중
구난업체로 선정된 보스칼리스의 피터 베르도 스키의 관계자가 말하길
작업 시간 결정 이르다. 상황에 따라 몇 주 이상이 될 수도 있다고
아주 절망적인 멘트를 던졌다고
요건 뒤쪽 정보일 뿐, 반대편으로도 배가 넘쳐나고 있음..
지중해 쪽 대기 선박 정보
운하 중간 부분 대기 선박 정보
홍해 대기선박 정보
대기선박이 넘쳐나는 상황
다 보상해줘야 하는 상황
카테고리가 일본인 이유는
선박이 일본 관련성이 높아서
해당 배는 누가 만들었고, 누구 거냐? 왜 저렇게 되었나?
일본 이마바리 조선사가 2018년 9월 만든 비교적 최신 선박
선주 역시 일본 쇼헤이 키센
용선사가 대만 에버그린
그리고 해당 선박 보험사 역시 일본 회사, 보상금 규모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새북만 달러 + 운항 차질 다른 선박 보상, 물품 보상(부패 가능성 있는 상품), 인양 작업료
사고 이유?
강품으로 인한 자연재해라는 설이 있는데, 말도 안 되죠, 그럼 다른 배들은 왜 말짱할까요?
강풍이라는 영향도 있었다는 거죠, 강풍으로 수로를 이탈하여 방향을 잡으려고 하는데 갑작스러운 엔진? 이상으로 시동이 꺼지는 바람에 그대로 꼬라박았다 라는 설이 신빙성이 있습니다.
일본 네티즌의 글로벌 화력
넷 주작력은 한국의 경우 자국 내에서 맹활약인데, 일본은 예전부터 글로벌 적으로 화력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일본제 선박이라는 것을 갑자기 한국 기술 선박이라는 이상한 루머를 퍼트리고 있다고 하네요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도 유사 사건이 있었어요
유사사건
2016년 대만 버스사고
대만 언론이 버스사고에 한국산 차량 때문에 사고라고 험한 몰이 시전
알고 보니 미쯔비시 생산 버스...
대만 + 일본 합작..
먼가 느낌이 있죠.
대한민국의 HMM 또한 관련이 있다.
HMM 과거 현대상선 역시 2만 4000 TEU급 컨테이너선 그단스크 운하 통과를 대기하고 있는데, 이번 사태 장기화 대비 항로 조정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아프리카 희망봉 경유를 생각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운행 하루당 5천만 원가량을 손실이고, 수에즈에서 대기해도 하루 7천만 원가량을 손실이라, 선주단을 보험금 수령 이전에 손실 자체는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빨리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한국배는 아닙니다. 저거... 일본 배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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