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줄거리, 윌 스미스에게 제안이 갔던 매트릭스의 네오 역할 거절한 이유와 그의 선택을 결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나름 명작반열의 영화 메트릭스 기억하시나요? 이 영화 1탄이 나온지도 이제는 20년이 넘어가네요... 세월이란 참 무섭습니다.
매트릭스 줄거리
시작은 1999년. 호텔에 구류되어 있던 '트리니티'는 초인적인 신체 능력을 발휘하여 탈출하는데, 선글라스를 요원들이 그녀를 추 격하 빈다. 그녀는 공중전화 박스에서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고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캐리 앤 모스는 이 영화로 인지도 떡상, 캐나다 B급 배우에서, 글로벌 A급 배우로 성장
앤더슨은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이, 밤에는 해커 '네오(Neo)'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오는 인터넷으로 이 세계는 잘못되어 있으며 '매트릭스'에 지배되고 있다는 의문의 메시지를 받게 되고, 클럽에서 트리니티를 만나게 됩니다.
트리니티는 '모피어스'라는 자가 네오를 찾고 있다고 말해줍니다. 다음날 회사에서 네오는 '스미스 요원'과 다른 요원들의 방문을 받습니다. 전화로 걸려온 모피어스의 말을 듣고 탈출하려다, 실패 요원들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요원들은 테러리스트 모피어스의 정보를 원하고, 네오의 몸에 도청용 기계벌레 삽입합니다. 그리곤 다음 장면이 집 침대에서 깨어난 네오, 다시 한번 트리니티가 동료들과 함께 찾아오고, 네오의 몸에서 기계벌레를 제거한 뒤 모피어스에게 데려갑니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알약 두 개를 보여주며, 파란 것을 먹으면 이전의 현실, 빨간 약을 먹으면 세계의 진실을 알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네오는 빨간 약을 골라 먹자, 현실이 반전하며, 액체로 채워진 인큐베이터 안에서 알몸의 상태로 깨어나게 됩니다.
둘러보니 수많은 인간들이 거대한 기계 속에서 그처럼 잠들어 있었습니다. 인큐베이터 안에서 탈출한 네오는 모피어스, 트리니티와 그 동료들이 있는 비행선 '느부갓네살'호로 구출됩니다. 차후 모피어스가 말해준 사실은, 지금은 2199년이고 21세기 인류와 기계 사이의 전쟁을 치렀고, 패배한 뒤, 인류는 기계에게 열 에너지(체온)를 공급하고 있으며 '매트릭스'라는 이름의 기계에 뇌를 맡기고 가상세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예언자는 어떤 존재(the One)가 구세주가 되어 인류를 '시온'으로 데려갈 것이라고 예언했고, 모피어스는 네오가 바로 그 존재라고 믿었습니다. 네오는 모피어스로부터 자아를 인식하고 매트릭스 속 가상현실을 다루는 방법을 전수받게됩니다. 모피어스 팀의 해커 '탱크'가 매트릭스를 해킹하여 그들에게 초인적인 힘들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한편 모피어스 팀의 멤버 '사이퍼'는 사실 암울한 현실에 질려, 기계의 스파이가 되었으며, 모피어스를 배신하고 풍요로운 가상세계로 되돌아가려는 마음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는 스미스 요원과 거래하여 모피어스를 넘겨주겠다고 거래하고요.
이후 모피어스 팀은 네오를 데리고 매트릭스 세계로 가게 되며, 예언자에게 네오가 구세주인지를 시험받게 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예언자는 네오가 구세주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출구로 가던 중 사이퍼의 고의 실수로, 팀은 요원들의 추격을 받게 되고 결국 모피어스는 붙잡히고 됩니다.
그리고는 사이퍼는 현실 세계로 먼저 나와서 해커 탱크를 비롯해 팀원들을 차례로 죽입니다. 그러나 아직 탱크가 죽지 않고 살아남아, 사이퍼를 죽임으로써 네오와 트리니티만 목숨을 유지합니다.
네오는 자신을 믿으라는 모피어스의 가르침을 되새기고 모피어스를 구하러 되돌아 가겠다고 한구요, 트리니티가 네오를 믿고 동행하게 됩니다. 매트릭스 세계에서, 둘은 증식하는 요원들을 이겨네고 모피어스를 구출합니다. 그러나 탈출 직전 스미스 요원의 방해로 두 사람만 가고 네오만이 남아 최후의 결전을 벌이게 되는데, 혈투 끝에 네오가 쓰러지지만,
가상현실에서의 자아를 지배하는 방법을 깨달은 네오는 초인이 되어 스미스 요원을 무너뜨리는 것인 이 메트릭스 1편의 전체 줄거리입니다.
네오의 배역은 키아노 리부스 이전에 다른 배우에게 선택권이 있었다.
네오의 배역은 윌 스미스에게 먼저 제시가 되었다.
실제 해당 배역을 두고 윌 스미스는 진지한 검토가 있었다.
윌 스미스는 진지한 자세로 해당 배역을 검토했고, 감독과의 미팅 또한 있었다.
문제는 이 미팅에서 윌 스미스는 충격을 받고 포기하게 된다.
저 때는 형제였는데,
이후 남매가 된다, 아마 기억에 동생이 먼저 성전환 수술을
그리고 자매가 된다.
이때 당시 이야기니 형제로 하겠다...
이 둘을 작품관을 어느 정도 이해하면, 그들이 진정 오타쿠의 기질이 강한 사람들인 것을 알 것이다.
보통 오타쿠가 아닌 10타쿠 이상이라고 봐도 될 듯하다.
그들은 윌 스미스와의 미팅 자리에서, 간단한 통성명 이후
영화 내용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 들이 구상하는 점프 장면에 대해서만 주구장창 연설했다고 한다.
월 스미스가 말한 당시의 미팅 내용은
형제 1 : 이봐.. 네가 싸움을 한다고 생각해봐.. 그리고 네가 점프를 하는데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해봐..
형제 2 : 점프하는 도중에 멈춘다고!!
윌 스미스 : 다... 다시 말씀 주실래요?
형제 1 : 사람들이 너의 주변을 전부 볼 수 있는거야. 네가 점프하는 360도 전부를 말이야
헝제 2 : 너 점프하는 걸 멈춘 동안에 말이야!!
형제 1 : 그리고 우리가 카메라를 만들건대, 너의 모든 순간을 다 볼 수 있을 거야. 너의 멈춰진 그 멋진 점프를 말이야!!
쩔지? 지렸는가?
??
그리고 윌 스미스의 선택
WILD WILD WEST
이후 윌 스미스는 매트릭스를 거절,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를 선택함(그리 잘 되지 않은 영화) 매트릭스와 비교하면 폭망한 영화
360도 카메라 이야기
월쇼스키 형제는 메트릭스 제작비로 8천만 달러를 요구했다. 그들이 꿈꾸는 원대한 점프 씬을 위하여,
워너브라더스는 신인감독들에게 과하다 생각하여 1천만 달러만 제작비로 준다.
분노한 워쇼스키 형제..
오프닝 10분에 제작비 1천만 달러를 다 때려 박는다.
이때가 1999년이다 지금처럼 CG가 좋지 않은 시절
놀라운 퀄리티다.
돈이 떨어져 버렸다.
그런데 어떻게 영화가 나왔을까?
근데, 이 오프닝이 워너 중역들을 감동시키고, 원래 원했던 제작비 8천만 달러를 수령하게 된다.
"점프.. 점프를 360도 볼 수 있다고 상상해봐.."
누군가 점프 씬 제의를 하면 꼭 하도록 하자.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의 교도소, 사형보다 무기징역이 두려운 이유 그곳은 깨끗한 지옥, 그리고 인권천국 한국 교도소 (0) | 2020.11.27 |
---|---|
미국 1위 스테이크 하우스 '텍사스로드하우스'가 본격 한국진출. 그리고 망할 가격현지화 (0) | 2020.11.23 |
한인이 비율로 가장 많이 거주하는 미국 동네는 어디일까요? LA가 아니라 팰리세이즈 파크, 줄여서 팰팍 (1) | 2020.11.18 |
미국의 장기기증 문화와, 한국에서 장기기증 하면 안되는 이유 (1) | 2020.11.18 |
IMDb 2020 세계 최고의 영화 순위 Top 30 (0) | 2020.11.14 |
댓글